이연옥 대표
이연옥 대표
[예산]예산 향토하수오농장 이연옥 대표가 `제8회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문화예술지도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동섭 국회의원실에서 주최하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지구촌문화교류협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교육, 지방자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정신 확산에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인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는 지난 1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3.1절 100주년 기념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로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도전한국인 운동본부에서는 "이연옥 향토하수오농장 대표는 예산으로 귀농해 친환경재배를 바탕으로 게르마늄 순환농법 농산물 품질보증을 획득한 양질의 우수한 하수오를 재배하고 10여 가지의 하수오제품을 연구하고 개발, 보급한 공로가 인정되어 도전한국인 `문화예술지도자상`을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하수오가 동양 문화권에서 건강을 보장하는 3대 약재로 쓰이는 효능을 직접 경험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귀향을 해 하수오 재배를 직접하여 보급하게 됐다.

이연옥 대표는 "직접 느낀 하수오의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싶어 정부 성적서 공인 완료한 미네랄 농법과 오리지널 게르마늄 토종백하수오 원료로 더욱 안심하고 드실 수 있으며 성공 귀농의 비결과 건강에 좋은 백하수오의 효능을 주말농장 체험으로 많이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