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학생들의 교육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2019년 전문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지난해 교육부가 실시한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 중 각 대학이 마련한 발전 전략을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19일 충남도립대 대학혁신지원단에 따르면 충남도립대학교는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17억원을 지원받는다.

이와 관련 대학혁신지원단은 `4차산업 교육혁신`을 목표로 수립한 대학중장기발전계획을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2022년까지 추진한다.

대학혁신지원단은 오는 2020년까지 1차년도 혁신사업을 우선 추진, 4대 전략, 14개 과제, 40개 세부이행과제를 완수한다는 계획이다.

4대전략은 △기초 역량 혁신 △직무능력 역량 혁신 △취·창업 역량 혁신 △창의·협력역량 혁신 등으로 `교육역량 혁신`에 방점을 찍고 있다.

주요 세부이행과제로는 `기숙형 대학교(RC) 활성화`, `융합형 교육`, `기초 교육 혁신` 등으로 공교육 모델 정립 및 4차산업 시대 인재육성을 수행한다.

또 `직무능력 중심교육과정 개발`, `학과별 특성화 운영 강화` 등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진로 선택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올해 대학혁신사업을 토대로 새로운 공교육 모델을 모색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충남 대표 공립대로 한 발 더 나가게 됐다"며 "충남도립대학교에 보내주신 소중한 학생들이 힘차게 성장하고 지역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대학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