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포스터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포스터
[태안] 태안군은 6월 13일부터 3일간 열리는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엠블럼, 마스코트 등 상징물을 확정했다.

군은 이번 충남장애인체전의 엠블럼, 마스코트, 슬로건, 포스터 등 상징물 4종을 용역과 내부토론, 군민 및 직원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엠블럼은 제25회 충남장애인체전의 정체성을 상징할 수 있는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사람`의 모습과 휠체어의 형태를 조합해 형상화했다.

또한 `날자 새태안에서! 펼치자 충남의 꿈!`을 대회 슬로건으로 정하고, 태안 군조인 갈매기가 휠체어를 탄 `태랑이`와 함께 달려가는 모습을 마스코트로 확정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데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높은 하늘을 배경으로 날아오르는 사람을 형상화한 포스터도 확정돼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선정된 대회 상징물을 활용해 6월 13일부터 태안에서 열릴 제25회 충남장애인체전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고 6만 4000여 태안군민과 220만 충남도민이 화합할 수 있는 체전이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부터 장애인체전 자원봉사자 모집과 충남장애인체전 준비위원회 개최 등을 통해 차근차근 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종목별 경기장 정비, 각종 시설물, 환경·숙박·교통시설, 부대시설 등을 꼼꼼히 점검해 완벽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태안군종합운동장 등 18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총 21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관람객 등 1만 3000여 명이 참가해 `아름다운 열정과 화합의 한마당`을 펼치게 된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슬로건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슬로건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엠블럼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엠블럼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마스코트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마스코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