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태안군이 `광개토 대사업` 실현을 위해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국토교통부의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 용역`이 이달 한국교통연구원에 발주됨에 따라 지난 18일 한국국토연구원을 재차 방문했다.

이날 가 군수는 한국국토연구원 오재학 원장과 유정복 도로교통연구본부장을 만나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에 `광개토 대사업`의 역점 추진사항인 `국도38호선(이원-대산) 노선 연장 지정`의 조속한 완료에 대해 협의했다.

가 군수는 "지난해 국도38호선 노선 연장에 대한 기초조사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정받은 만큼 하루빨리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에 국도 등급 조정을 포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원-대산 간 국도 38호선이 연장되면 태안 서북부권의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서산·당진지역의 첨단산업이 태안까지 확대돼 배후도시로 성장할 수 있다"며 "국가계획인 서해안 관광산업도로(인천-목포)와 관련해서도 필요한 사업이므로 종합계획에 조기 반영되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가 군수는 올해 초에도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을 차례로 방문해, 국도38호선 연장지정과 태안~당진 고속도로 사업, 국도77호선(창기-고남) 4차선 확장사업, 국지도96호선(두야-신진도) 4차로 확포장사업 등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피력했으며,

이러한 노력 끝에 지난 1월 말 국도77호선(창기-고남) 4차선 확장사업이 예비타당성 면제를 받아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가세로 군수는 "태안 백년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핵심사업인 `광개토 대사업`의 실현을 위해 정부와 국회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대응과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국가계획 조기반영과 예산확보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