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산업현장의 인턴을 통해 정규직 채용 기회 제공과 기업의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해 2019년 대전형 코업(co-op) `청년 뉴리더 양성` 사업에 참여할 미취업 청년과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인턴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대학생 직무체험 후 인턴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자는 신청일 현재 대전에 주민등록등재자로 만 18-39세 미취업자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참여기업은 대전 지역 내 기업으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사회·경제단체, 비영리법인 등이며, 5인 이하 벤처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은 1인당 총 300만 원으로 3-5개월의 인턴체험을 할 수 있으며, 기업은 최저임금을 준수해 임금을 지급하고, 4대 보험가입은 필수다. 정부 등으로부터 지원금을 받지 않아야 한다.

시는 이 사업과 관련해 오는 26일 오후 2시 옛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와 대전일자리포털 시스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세종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청년들에게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로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역 내 미취업청년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