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폄훼` 논란으로 여야의 파상공세에 휩싸인 한국당이 18일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고리로 역공에 나섰다.

최근 검찰 수사를 통해 환경부가 사표 제출을 거부하고 있는 환경공단 임원에 대한 문건을 작성하고, 이들 중 일부에 대해 감사를 벌인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난 정권에서 블랙리스트로 감옥에 간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라며 "이제 환경부 블랙리스트의 실체가 드러났으며, 권력을 잡았다고 넘어가면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멘스, 남이 하면 불륜)`도 이런 내로남불이 없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명백한 블랙리스트인데도 환경부도, 청와대도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청와대가 어디까지 개입했고, 어느 선까지 보고가 됐는지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이 환경부 블랙리스트에 오리발을 내밀었지만, 결국 사실로 드러났다"며 "검찰 수사 결과를 보면 환경부 블랙리스트는 명백한 찍어내기용 완성형 블랙리스트"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환경부 블랙리스트는 시작일뿐이다. 문재인정권의 적폐 업그레이드 버전은 계속 밝혀져야 한다"고 다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 역시 "문 대통령이 `권력형 비리나 정경 유착 비리가 한 건도 없다`고 말했는데 낯뜨겁지 않나. 국민을 상대로 이렇게 뻔뻔한 거짓말을 해도 되나"라며 "전 정부를 비난할 때 사용한 유체이탈 화법을 어쩌면 그렇게 똑같이 쓰는지 모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환경부 블랙리스트` 등을 언급하며 "각종 의혹이 전혀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특검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