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ITY에너지는 ㈜인업스(INUPS)와 지난 28일 경기도 판교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잉여전력을 거래할 수 있는 전력중개사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업스는 에너지 전문기업인 에너전트가 CNCITY에너지가 공동으로 출자 설립한 기업이다. ㈜인업스는 전국에 산재한 전력 데이터를 확보하고 가상발전소(VPP) 플랫폼을 통해 전력 사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수요자 간 전력 거래를 중개할 예정이다. 정부 전기사업법·시행령 개정에 따라 내달부터 자격을 갖춘 민간 사업자의 전력 중개사업이 가능해진다.

황인규 ㈜인업스 공동대표는 "원자력 발전소 폐쇄 및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이슈가 산재한 상황 속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 구축은 필수적인 옵션"이라며 "인업스의 에너지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군과 결합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패키지 상품"이라고 밝혔다.

엄주호 ㈜인업스 공동대표는 "판교에 통합 관제센터를 설립한 인업스는 선진국형 에너지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고자 한다"며 "고객들은 클라우드를 통해 인업스가 통합 관리한 DR(수요반응) 자원 및 다양한 분산형 자원(친환경 에너지 발전, ESS 등)에 대한 에너지 데이터 정보들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