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정치권 반응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정부의 예타 면제 사업으로 선정되자 지역 정치권은 29일 일제히 환영하며 기대의 뜻을 내비쳤다.

갈등과 논란을 거듭하며 10년 넘게 표류해온 도시철도 2호선 건설사업이 정상궤도에 오르게 되자 정치권은 새로운 대전의 백년대계를 설계할 수 있다며 차질없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성명을 통해 "대전이 검토하고 있는 무가선 저상 트램(無架線低床Tram)은 별도의 전기 공급 없이 내장형 배터리로 운용돼 도시경관을 해치지 않고 소음과 미세먼지를 최소화한 친환경 교통수단이다"면서 "트램 사업은 이처럼 친환경 도시철도 구축이라는 패러다임의 실현으로 대전시의 100년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계기이자 살기 좋은 대전 만들기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도 논평을 내고 "그동안 지지부진 했던 대전시 핵심 교통망 구축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며 "그러나 내년 총선을 앞두고 선심성 예산이자 세금 낭비라는 주장이 많은 만큼 대전시가 과연 도시철도 2호선 사업을 제대로 추진할 능력, 일관성 그리고 정치력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시민들의 의구심을 풀어 주는 게 급선무"라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이번 트램 사업 예타 면제 소식이 대전시에 대한 선물이 되려면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며 "트램 공사에 따른 교통 불편 해소 방안, 트램 노선 결정과 운행에 따른 갈등 관리 방안은 물론 정확한 수요분석에 기반 한 운영계획 등 정교한 계획 수립이 선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곽상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