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 로고

[2019 설특집] 미세먼지·추위 걱정없이 실내운동 즐기세요

2019-01-24기사 편집 2019-01-24 19:54:45

대전일보 > 경제/과학 > 데이바이데이

  • 페이스북
  • 구글 플러스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밴드
  • 폴라로
  • 핀터레스트

2019 기해년, 설 명절 연휴 '스크린스포츠'로 한 해 시작을 즐겁게

첨부사진1스크린골프 골프존. 사진 = 뉴딘콘텐츠 제공

기해년 새해와 함께 설 명절이 코 앞이다. 이번 명절은 주말을 포함해 5일의 연휴가 주어져 유난히 긴 명절이기도 하다. 한편으로는 길어진 명절연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기도 한다. 추워진 날씨와 미세먼지가 가득한 요즘,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되도록 실내가 좋겠다. 스크린스포츠는 어떨까. 실내에서 보다 활동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가능하다. 스크린으로 맛볼 수 있는 스포츠도 다양하다. 골프부터 볼링, 테니스, 야구 등 종목별로 실전 경기에 버금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국내외 인기 스크린골프 '골프존', '골프대디'로 실속 있게=스크린골프 '골프존'은 국내를 넘어서 해외까지 대중성을 확보했다. 전 세계 스크린골프장수가 6000여 곳에 가까울 만큼 확장을 했고 이는 스타벅스 매장 수의 5배에 달한다. 스크린스포츠의 대표 종목으로 자리매김한 셈이다. 스크린골프를 가족과 함께 하다면서 재미는 배가 될 것이다. 물론 걱정도 든다. 인원수, 골프채, 골프가방, 라운드 비용 등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이용료 때문이다. 그러나 골프존에서는 부담을 덜 수 있다. 국내외 골프장 코스를 HD급 고화질로 스크린을 통해 제공하는 골프존은 한 공간에 통상 4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라운드에 필요한 골프 드라이버, 아이언, 퍼터 등 클럽도 기본 제공한다. 매장 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2만-3만 원 대 이용료는 필드 골프와 비교했을 때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늘어난 매장수로 인근에서 쉽게 스크린골프장을 찾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골프존은 지난해 스크린골프, 필드골프, 골프장 예약, 골프용품 구입 할인 등 혜택을 담은 '골프대디' 멤버십을 런칭했다. 해당 멤버십은 골프존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월회비는 월 1만 원, 연회비는 10만 원으로 월 8000원 꼴이다. 회비는 저렴한 반면 쏟아지는 혜택은 풍성하다. 가입하면 매월 스크린골프 7회 라운드 완료 시,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 1만 원권을 1매 제공하며, 볼, 볼꼬리, 코스매니저, 투어대회입장권 등 60여 종 플러스 아이템을 매월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필드 골프와 골프용품에 대한 할인 혜택도 잡았다. 골프대디 유저는 전국 골프존카운티 필드 골프장 방문 시 그린피 1만 원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받으며, 매월 편리한 골프 부킹 앱 '티스캐너'에서 이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도 제공받는다. 또 골프존마켓에서 골프용품 구입시 상시 7% 현장 할인 혜택과 함께 골프존마켓 온라인몰에서 VIP쿠폰 제공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골프대디 멤버십 서비스는 골프존 앱(App)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앱(App) 내 메인 화면 배너와 전체 서비스 메뉴를 통해 골프대디 상품 구입처로 접속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야구 비시즌 해결책, '스트라이크존'=설 명절의 계절은 겨울이다. 야구로 따져보면 비시즌이기도 하다.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심심한 계절이 아닐 수 없다. 아이들을 위해 스크린야구장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프로그램 '스트라이크존'은 정밀한 비전 센서를 통해 업계 최고 그래픽과 정확한 센서 인식을 탑재한 국내 유일의 타격과 투구가 가능한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 스트라이크존에서는 다칠 우려도 적다. 자체 제작한 연식구를 사용하고 자동 타석 인식 센서를 적용해 지정된 타석에서 벗어나면 볼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2016년 2월 논현 직영 1호점을 개장한 스트라이크존은 현재 전국 가맹점 185곳을 오픈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달에는 국내 스크린야구 업계 최초로 스크린야구장에서 기업 광고를 할 수 있는 '스폰서 팀'과 고객이 직접 구단주가 돼 스크린야구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우리들 리그' 콘텐츠 업데이트·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으로 테니스도 '혼족 시대'='혼족'(혼자 활동하고 즐기는 사람들) 전성시대인 요즘, 연휴 동안 혼자서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스크린테니스인 '테니스팟'이 안성맞춤이다. 뉴딘콘텐츠의 테니스팟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과의 상호 랠리가 가능해 유저는 동반자 없이도 시뮬레이터와 생생한 테니스 경기를 겨룰 수 있다. 랠리모드 외에도 연습모드, 레슨모드, 관리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고 사용자 수준에 맞춘 랠리와 연습, 레슨·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명절 음식 섭취로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 고강도, 고열량 소모 운동인 테니스팟은 현실 테니스와 맞먹는 시간당 400-500㎉ 열량을 소모할 수 있다. 가볍게 치면 단순 유산소 운동이지만 지구력과 폭발적인 순발력이 있어야 하는 경기에 돌입하면 무산소 운동이 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테니스팟은 선릉 직영점, 송파, 인천, 춘천, 완주, 의정부 등 전국 실내 테니스 아카데미와 헬스클럽 등에 설치돼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도 '민락구장'을 오픈, 현 대한테니스협회 지도자 교육 총괄장인 임지헌 감독이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495.8㎡ 규모 실내 풀 코트와 스크린 테니스장을 결합해 선보였다.

◇신나게 놀고 싶다면? 미래형 리얼 볼링, 스크린볼링, '팝볼링'=화려한 네온사인과 조명, 신나는 음악 속에서 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미래형 리얼 볼링 '팝볼링'도 추천한다. 지난해 4월 뉴딘스퀘어에서는 스크린볼링시스템인 팝볼링을 선보였다. 팝볼링은 현실 볼링에 소프트웨어적인 오락요소와 화려한 게임 이펙트, 정밀한 그래픽 등을 접목해 스크린볼링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최대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팝볼링의 가장 큰 특징은 VR기술을 통한 '디지털 핀 시스템'이다. 유저가 공을 굴리면 레인을 따라 굴러가던 볼링공이 스크린 너머로 사라지고, 그때 정교한 타이밍으로 등장하는 가상 볼링공이 스크린 속 디지털 볼링핀을 쓰러뜨린다. VR기술의 장점을 살려 볼링핀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변경할 수 있고, 스트라이크 효과 역시 조정 가능하다. 또 벽마다 그려져 있는 형형색색의 그라피티, 클럽을 방불케 하는 현란한 조명, 트렌디한 음식과 음악은 2030 젊은 층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더할 나위 없어 연휴 기간 친구·연인끼리의 방문도 추천한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첨부사진2스크린야구 스트라이크존에서 한 가족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 = 뉴딘콘텐츠 제공

첨부사진3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에서 한 남녀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 = 뉴딘콘텐츠 제공

첨부사진4스크린볼링 팝볼링에서 한 연인이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뉴딘콘텐츠 제공

김대욱기자의 다른기사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