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매체별 메인페이지 화면             사진=괴산군 제공
SNS 매체별 메인페이지 화면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은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는 괴산지역의 △관광명소 △농·특산물 △축제 △맛집 등을 SNS를 통해 전국적으로 홍보하게 된다. 우리 주변의 진솔하고 따뜻한 얘기들을 군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군과 군민 간의 가교 역할도 수행한다.

지난해 12월 진행한 서포터즈 모집에 전국 각지에서 활동 중인 블로거들이 대거 지원했다. 그 중 지원자가 직접 운영하는 SNS 콘텐츠의 충실성과 활동성 등을 두루 심사해 최종 20명을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로 뽑았다.

뛰어난 게시물을 올리며 꾸준히 활동하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괴산군의 산자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주요 관광지를 돌며 각종 체험행사를 갖는 팸투어도 올해 상반기 내 열릴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제1기 서포터즈와는 달리 제2기 서포터즈는 괴산군 공식 블로그 뿐 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까지 활동영역을 넓혀, 보다 알차고 색다른 콘텐츠로 괴산군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해 7월부터 본격 운영해 온 SNS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공식 블로그 이웃수가 381명에서 1022명으로 늘어났으며, 누적 방문객수도 8만4358명에서 36만1167명으로 크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