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은 감곡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작은 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작은 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작은 도서관에 전문 운영 인력을 지원해 작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내 공공 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의 연계 협력 기반을 마련해 농어촌마을 작은 도서관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올해 초 전국 53개 공공 도서관이 선정됐으며 국비 2000만 원을 지원받아 순회사서 1명의 지원 인력을 통해 작은 도서관과 긴밀한 업무협력은 물론 지역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순회사서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감곡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내 작은 도서관 4개관을 순회 근무하게 되며, 장서 관리 기술, 도서관 운영 지도, 실무교육, 작은 도서관과 공공 도서관 간 연계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정선구 군 평생학습과장은 "작은 도서관에 순회사서라는 전문 인력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독서인구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감곡도서관(☎ 043(871)49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