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부산, 강원에 이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지원공간이 대전에도 문을 연다.

대전시는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16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내 공공데이터 창업 지원 종합공간에 `오픈스퀘어-D 대전`(Open Square-D)을 개소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픈스퀘어-D 대전`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9층, 151.85㎡규모 공간에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는 협업·교류 공간과 기업 입주공간으로 구성돼있다.

개소식에는 김부겸 행안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데이터 기업인 등 공공데이터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데이터 경제 시대를 맞아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확대 지원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전을 중심으로 중부권 일대의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이 확대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가 활성화가 기대된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 지역에 전국 네 번째로 `오픈스퀘어-D`를 개소하게 된 것은 공공데이터 기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큰 발걸음을 내딛는 의미가 있다"라며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해 공공데이터 관련 창업을 활성화시키고 민간주도의 대전형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