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메드제약, 태반 화장품 `태양수` 출시

[아산]국내 태반의약품 전문회사인 유니메드제약㈜이 돈(豚) 태반 성분을 이용해 주름과 미백 효과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했다.

아산에 1공장을 둔 유니메드제약은 고농도의 태반 추출물과 한방 추출물, 녹차수, 꿀 추출물 등을 이용한 태반영양케어 기능성 화장품 `태양수<사진>`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메드제약이 자체적으로 태반을 이용한 화장품 출시는 태양수가 처음이다.

하이드롤라이즈드 태반 추출물 농도가 최대 10%까지 가미된 태양수 제품은 아미노산·활성 펩타이드·비타민·핵산 등 태반 속 영양성분이 포함돼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의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품에는 △사포닌과 폴리페놀성분이 함유된 `홍삼 추출물` △`녹차수` △특허받은 10종의 천연혼합성분 `보태니슈터컬 플러스10` △감초 뿌리 추출물 △베타-글루칸 △판토텐산이 함유된 `꿀 추출물` 등 천연물 성분이 함유됐다. 제품은 하이드롤라이즈드태반추출물이 포함된 `클렌징바`와 크림형의 화장수 `에멀션`, `에센스` 등으로 구성됐다.

유니메드 관계자는 "태양수 사용 후 측정 결과 사용자의 눈가 주름 개선과 피부 수분량 개선, 피부 처짐 개선 등 피부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며 "태반을 이용한 `태양수` 화장품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