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취업 한파 속에서도 45개 업체에 60명(취업률 83.3%)이 취업했다고 10일 밝혔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그동안 실무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프로젝트 중심의 교수학습, 전공 동아리 활동, 맞춤형 취업지도, 산학 연계 활동 등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펼쳤다.

학교 교육이 실무와 동떨어진 이론 중심 교육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다수의 산학 협력 교사를 초빙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실무 능력을 한 차원 더 높이기 위해 해마다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체험형 현장실습을 동계 방학 중에 실시했다.

㈜카카오에 합격한 김나연 학생은 "취업지원센터 선생님, 그리고 담임 선생님과 함께 진행했던 모의면접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됐다"며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어떤 부분을 잘 하고 있는지 잘 알게 된 것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안희명 교장은"입학부터 꾸준히 쌓아온 프로젝트 경험을 레주메북에 잘 정리해 기업에 홍보 자료로 활용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다"며 "어떤 기업에서도 바로 자신의 역할을 해 낼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유능한 학생들, 서로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학생들로 성장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