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지난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올해도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7일 군에 따르면 멧돼지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억6700만원 사업비를 들여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야생동물의 접근차단을 위한 전기태양광식 목책기, 철망울타리 등을 설치할 경우 비용의 60%를 지원한다. 농가당지원 범위는 최대 400만 원이다.

지원대상은 지역내 경작지를 둔 농업·임업·어업 인으로 농림부의 FTA기금 등으로 이미 비용지원을 받은 농가는 제외한다.

이에 대상자연령, 작년신청자중 미선정자, 매년 반복피해여부, 대상지면적, 임야 등과 연접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지원희망자는 군 홈 페이지나 읍면사무소에 비치돼 있는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작성해 내달 1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지난해도 94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43개 농가에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해 안정적인 농업경영에 기여했다.

박병욱 환경관리담당 팀장은 "특히 수확기에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급증하는 만큼 6월 말 이전에 모든 사업을 마무리 해 농업 인들의 피해를 최소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