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과 대전 5개 자치구청장들이 19일 서구청에서 제4회 대전분권 정책협의회를 열고 대전방문의 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허태정 시장과 대전 5개 자치구청장들이 19일 서구청에서 제4회 대전분권 정책협의회를 열고 대전방문의 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신축 홈구장 유치를 향한 대전지역 자치구들의 경쟁이 과열되면서 허태정 대전시장이 지나친 여론몰이에 대한 자제를 권고했다.

허 시장은 19일 5개 구청장과 제4회 대전분권 정책협의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과 관련한 자치구의 유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구청장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최종 후보지 선정 과정 중 객관성과 공정성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자치구별 심한 홍보 활동은 스스로 줄여달라"고 덧붙였다.

시는 현재 이른바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을 위한 후보지 선정과 야구장 기본구상 등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허 시장의 주요 공약이기도 하다. 지역 자치구들은 지역별 청사진을 제시하며 앞다퉈 주민 설명회를 여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와 자치구는 내년도 대전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자치구·민간단체 합동 추진단`을 구성해 지역 축제 일정을 조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시 출범 70주년·시 승격 30년을 기념하는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5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관계자도 참석해 정부 지방분권 정책에 관해 설명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