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송대 제공
사진=우송대 제공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는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2007년 100% 영어로 강의하는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을 설립해 6년 만에 세계상위 5% 대학들만이 보유한 AACSB(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인증을 획득했다. 그 성공모델을 조리, 호텔, 철도, 의료서비스경영, 미디어 영상, 글로벌외식창업의 특성화분야로 확장시켜 2015년에는 솔 인터내셔널 스쿨(Sol International School)을 신설해 해외취업에 최적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유수대학들과 교육협력을 강화해 재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스타트업 및 혁신에 관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올 가을학기부터 미국 최고 주립대학으로 꼽히는 UC버클리(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와 3+1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솔브릿지에서 3년 공부한 후 1년간 UC버클리의 BHGAP(Berkeley-Haas Global Access Program) 과정을 이수하면 24학점을 인정받는다.

9월부터는 스페인 최고의 명문대학인 바르셀로나대학교 CETT-UB(University of Barcelona)와 2+2 복수학위 과정 및 컬리너리 학점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는 우송대에서 2년, CETT-UB에서 2년을 공부하고 졸업하면 우송대와 바르셀로나대학교 학위를 모두 취득하는 2+2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이수하면 총 44학점을 인정받는 1년 과정의 컬리너리 학점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New York University, Stern School of Business)과는 4+1 석사과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 최고명문 북경대학교와 3+1+2 석사연계과정을 운영한다. 우송대에서 3년, 북경대에서 1년 공부하여 학사과정을 마친 후, 다시 북경대에서 2년의 대학원과정을 마치면 북경대학교 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엔디컷국제대학=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개원한 엔디컷국제대학은 다국적 원어민 교수로 이루어진 글로벌 교육환경, 미국 애리조나주립대, 중국 남경대 및 중산대 등 해외 유명대학과의 복수학위제도, 해외인턴십, 전공자기주도설계, R-IEP(영어 집중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비즈니스·기술·국제화 역량을 갖춘 글로벌 엘리트를 양성한다. 신입생 특전으로는 희망자 전원 1년간 해외 유학(북경외대) 실시, R-IEP(영어 집중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전원 50% 장학금 지급, R-IEP(영어 집중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국제기숙사 생활 등이 있다.

◇정시 모집인원 및 전형일정=2019학년도 정시모집인원은 나군(솔브릿지경영학부 등 10개학과) 73명, 다군(글로벌철도·교통물류학부 등 31개학과) 180명 등 총 253명을 선발한다.

수능전형으로는 일반전형 251명을 정원내로 모집하고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등의 정원 외 전형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이월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기자전형으로는 외국어우수자전형(솔브릿지경영학부) 2명을 정원내로 선발한다. 특기자전형의 전형요소는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이라는 3가지 평가요소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되며 자기 교육목표가 뚜렷하고 다양한 능력과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학생을 서류평가 60%와 면접평가 40%를 통해 일괄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고등학교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일반전형은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특기자전형은 서류평가 60%와 면접평가 40%를 일괄 합산해 반영한다. 수능반영 방법은 나/다군 모두 국어, 수학, 탐구(사회/과학) 3개 영역 중에서 가장 우수한 2개 영역의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수학 `가`형 응시자의 경우 수학 반영 시 취득 점수에 10%를 가산점으로 부여하고, 간호학과의 경우 과학탐구 응시자에 대해서 과학탐구 반영 시 수능총점에 5점을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탐구영역은 1과목만을 반영하며 직업탐구는 반영하지 않는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18일이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우송대 엔디컷빌딩 전경
사진=우송대 제공
우송대 엔디컷빌딩 전경 사진=우송대 제공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