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경 제35대 조달청장이 17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참석한 직원들에게 일자리 중심의 조달정책을 펼칠 예정임을 알리고 있다.
사진=조달청 제공
정무경 제35대 조달청장이 17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참석한 직원들에게 일자리 중심의 조달정책을 펼칠 예정임을 알리고 있다. 사진=조달청 제공
"일자리 중심의 조달정책, 상생과 협력의 공정한 조달시장을 만들겠습니다."

정무경<사진> 신임 조달청장은 17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제35대 조달청장 취임식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날 정 청장은 내년에 70주년을 맞는 조달청에 요구되는 시대적 과제로 일자리 조달청책, 혁신성장 지원, 공정 조달시장, 경제활력 제고 등 4대 과제를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조달청은 정책에 대한 창의적 상상력 제고, 정책성과 창출, 소통을 통한 내외부 벽 허물기를 강조했다.

이 밖에 조달청 직원들에게는 서산대사의 시 `그대 눈길을 걸어갈 때`를 언급하며, 새로운 조달청을 만들어 후배들이 존경하는 선배가 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임 정 청장은 행시 31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 기획재정부 관세국제조세정책관과 대변인, 기획조정실장 등 경제, 제정, 조세 등 폭 넓은 행정 경험과 식견을 지녔다는 평을 받고 있다.정재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재훈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