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계룡 금산]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위가 이인제 논산금산계룡 당협위원장을 교체 대상으로 발표해 지역정가가 술렁이고 있다. 이 위원장이 아직 이렇다할 반응을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조강특위의 결정에 반기를 들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당협위원장 공모에 누가 신청서를 낼지 관심이 쏠린다.

17일 지역정가에 따르면 이인제 위원장은 조강특위의 교체 결정을 순순히 받아들일 것인지 아니면 불응하고 재심을 청구할 것인지 기로에 서 있다. 아직까지 후진에 당협위원장을 물려주지 않아 오는 2020 총선에 뜻이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있지만 여론은 대체적으로 이제는 이 위원장이 물러나지 않겠느냐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당초 이동진 건양대 교수(건양대 전 부총장)가 지난 총선 이후 당협위원장을 물려받을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 위원장이 물려주지 않아 이 교수는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박우석 전 새누리당 논산금산계룡 당협위원장과 김원태 전 도의원이 당협위원장 자리를 놓고 각축을 펼치게 됐다.

박 전 위원장은 지난 총선에서도 이인제 당협위원장과 공천 경쟁을 벌였으나 패하고 와신상담 재기의 기회를 엿봐왔다. 그는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많이 놓쳤는데 이제 마지막으로 봉사할 기회가 온 것 같다"고 말해 당협위원장 공모 신청을 기정사실화 했다.

김원태 전 도의원도 "그동안 준비를 많이 하고 있었다"며 당협위원장 신청을 할 것을 분명히 했다.

백성현 한국당 전 논산시장 후보는 "전혀 생각한 바 없다"며 오로지 시장에 올인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이처럼 한국당이 당협위원장 자리를 놓고 각축을 벌이게 된 가운데 호사가들은 민주당 황명선 논산시장도 출마하지 않겠느냐며 말을 보태 1년 3개월 여나 남은 총선으로 일찌감치 지역 정가가 달아오르는 분위기다.이영민·길효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