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권순갑 오른쪽 2번째, 박준혁 공동위원장)는 지난 13일 금왕읍 내 3개 사회복지 관련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권순갑 오른쪽 2번째, 박준혁 공동위원장)는 지난 13일 금왕읍 내 3개 사회복지 관련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권순갑, 박준혁 공동위원장)는 지난 13일 금왕읍 내 사회복지 관련 기관이 서로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동참했으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자원 발굴을 담당하고 3개 협력기관이 대상자 발굴을 담당해 금왕읍 주민으로 식사 준비나 영양공급에 문제가 있는 가정에 월 1회 무료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순갑, 박준혁 공동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은 같은 목적을 가진 기관 단체가 협력해 win-win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시범 사업을 거쳐 점차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명민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 기관의 소통 창구가 돼 주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사업으로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금왕읍 내 거주하는 사회적 배려계층 40명은 2019년 1월부터 월 1회 무료로 식사를 제공받게 됐다.

한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를 위한 직접 사업 외 지역의 관련 기관 단체와 협력함으로써 복지자원을 효율적이고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