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기적의도서관이 쾌적한 독서 환경 제공을 위한 증축 및 기능보강 공사를 마치고 오는 15일 다시 문을 연다.

1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6월부터 이달 초까지의 공사를 통해 열람실 증축(159㎡, 약 48평) 과 다섯나무 극장(강당) 기능보강(바닥 난방)으로 이용편의성을 높였으며, 추가예산을 확보해 도서관 주변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산뜻하게 정비를 마쳤다.

새롭게 단장을 마친 제천기적의도서관은 개관 15주년 기념으로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어린이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개관일은 제천기적의도서관 어린이국악지킴이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개관기념식, 축하공연 `극단 사하따나+천장산우화극장`의 `오늘의 티타임`, `음악의 유령`이 준비되어 있다.

특별이벤트로 만 18-35개월 아가 50명에게 북스타트플러스 책꾸러미를, 1-13세 어린이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그림책을 선물로 준다.

이와 함께 스노우볼에 들어간 그림책, 만능 책저금통 만들기, 내 방 판타스틱 네온사인 만들기, 천연이끼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운영된다.

체험행사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 당일 도서관에서 접수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서대출 및 반납서비스는 오는 18일부터 시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기적의도서관 누리집(www.kidslib.org)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