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소프트웨어·앱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20명 전원 일본 현지 기업 취업

대학에 개설된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전원이 일본 기업에 취업했다.

선문대학교는 `글로벌 모바일 소프트웨어·앱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20명 전원이 일본 현지 기업에 취업했다고 6일 밝혔다.

선문대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청해진(청년해외진출대학) 대학 사업에 선정돼 2016년부터 `글로벌 모바일 소프트웨어·앱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일본의 IT기업 취업을 목표로 20명 단위로 연수생을 모집 운영하고 있다. 3기 연수생들은 지난 5월부터 일본어 310시간, 컴퓨터 교육 216시간, 이력서, 포트폴리오, 모의 면접 등의 취업 교육 219시간 등 총 745시간의 교육을 이수했다. 이들은 11월 1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실시된 연수를 통해 NOC(Nippon Outsourcing Consulting) 그룹을 비롯해 IPS(Impeccable Prospective Software) 그룹, 아시아정보통신 등 일본 내 중견 IT기업에 전원 취업을 확정했다. 일부 학생은 3-4개 기업에 동시 합격해 원하는 기업을 골라갈 수 있다.

NOC 그룹에 취업한 안광민(일어일본학과·4학년) 학생은 "한국에서는 일본 기업에 맞는 면접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는데 청해진 사업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결국 이것이 일본 취업에 있어 가장 차별화된 점이라 생각하고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선문대 여영현 취업·학생처장은 "청해진 대학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매일 아침부터 늦은 시간까지 수업과 자율학습을 통해 일본 취업이라는 꿈에 다가갈 수 있었다"며 격려했다. 이어 "3년 연속 청해진 대학 사업에 선정된 것은 선문대 해외 취업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일본 취업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나라의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