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1일 국공립유치원의 운영시간을 늘리고 통학버스를 확대해 운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조승래(대전 유성갑)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청 실무협의에서 유치원 공공성을 강화하는 방안으로 이같이 논의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협의 직후 브리핑에서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국공립유치원의 규모를 확중하고 교육의 질을 높여야 한다"며 "교육부가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였다"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또 "국공립 유치원이 사립유치원에 비해 학부모들의 불편이 많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교육부가 통학과 퇴원 시간 등에 대해 대책을 마련해 제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반발과 관련해서는 "한유총이 소위 회계 투명성만 나오면 계속 집단행동을 시사하거나 결의했다"며 "이번에는 다를 것이다. 국민이 요구하는 상식적 수준의 회계 투명성을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자유한국당의 사립유치원 비리 관련 국정조사와 관련해서는 "말도 안되는 주장"이라고 말했다.

당정청은 또 국가교육위원회 설치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했다. 관련 법안 마련을 위해 협의에 나섰으며 역할 등을 놓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의원은 "당정간 국가교육위원회 TF를 설치해 위원회의 기본적인 방향 등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열린 당정협의에서는 추가 정보 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게 조치한 정보인 가명정보 개념을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도입하기로 했다. 또 통신료 납부 정보 등 비금융정보를 신용평가에 활용하는 등 금융기관 서비스 이용층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