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1일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 서을) 의원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박 의원은 진실을 은폐하지 말고 김소연 시의원에게 사과하고 깊이 반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김 시의원이 지난 6·13지방선거 과정에서 박 의원의 측근으로부터 금품을 요구받고 성희롱까지 당했다고 폭로했다"며 "김 시의원은 수사가 시작되자 박 의원의 측근들이 조직적으로 은폐하려 했고, 반성과 사과보다는 힘과 조직으로 자신을 거짓말쟁이로 매도했다고 밝혔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중앙당 당무감사원장을 맡으며 당 운영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힌 박 의원에게 이런 심각한 사안에 대해 알렸지만 소용이 없었다는 김 시의원의 폭로에 국민들은 당혹스러움을 넘어 분노하고 있다"며 "검경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한점 의혹도 남기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 역시 "적폐청산위원장인 박 의원에 대한 조사가 당장 이뤄져야 한다"며 "민주당은 중앙당 차원의 분명한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도덕불감 식물정당인 민주당이 제식구 감싸기 본색당에 신적폐 정당으로 자기 존재를 분명히 하는 것이 아니라면 부디 국민들의 물음에 상식적인 대답을 내놓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