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찬군 향수어린이집이 동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옥천향수 어린이집 제공
옥찬군 향수어린이집이 동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옥천향수 어린이집 제공
[옥천]옥천군 향수어린이집(원장 조선희)이 2018년 제1회 출산친화 가족사랑 동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옥천향수어린이집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에서 진행된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주최 `출산친화 가족사랑 동요제`에서 대상에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상과 함께 50만원 상금을 받았다.

특히 이 동요제는 어린이들이 노래를 부르며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해 출산친화적사회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취지로 올해처음 열렸다.

옥천향수어린이집 26명 원생들이 참여해 주최측에서 지정한 가족사랑창작동요 20곡 중 `사랑한단 말`을 부르며 빼어난 노래실력을 뽐냈다.

또 즐거운 마음을 담아 아이들이 화합을 이끈 지도교사도 이번 대상 수상에 한 몫을 했다. 이 동요제는 전국 19개 팀이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서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2팀이 최종 가려졌다.

이선희 군 향수어린이집원장은 "아이들이 워낙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데다 각종 동요대회에 참가하며 실력을 쌓아온 덕에 이번에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옥천 군 보육우수성을 전국에 알린 뜻 깊은 일이라 생각해 더욱 값진 상"이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