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15일 보령시청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평행선 콘서트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도·시의원, 평생학습관계자 및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올해의 평생학습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추진 8년 만에 지정 받은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축하했다.

시청 현관에서는 평생학습도시 동판 제막식을 갖고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추진 경과보고, 평생학습도시 선언 및 선포, 그동안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상영으로 진행됐다.

`평생학습도시`동판은 지난 10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장에서 받은 것으로, 이날 시청 현관에 제막했다.

2부 행사로는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선한 사람들의 이야기인 `평행선`콘서트를 열고 재능나눔 강사 3명의 릴레이 강연과 7개의 우수동아리 학습 발표로 진행됐으며, 공연장 주변에는 어르신들이 제작한 시화작품 및 손 편지 등도 전시됐다.

김동일 시장은 "평생학습의 내연과 외연을 확대할 평생학습도시 지정은 우리 11만 보령시민들에게 샘솟는 활력의 장이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소외됨 없이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학습을 통해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