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단체 "연구용역비 집행 환영"

세종지역 시민단체들이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50억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행정수도완성세종시민대책위는 13일 성명을 통해 "국회사무처가 국회 세종의사당(국회 분원) 연구용역 예산을 집행하기로 했다는 김종민 의원실의 발표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회분원 설치와 관련, 김종민 의원은 13일 국회운영위 전체회의에서 "국회 세종분원 용역비를 집행할 수 있는지 검토해 달라고 한 것과 관련 집행이 가능하겠느냐고 물었고, 이에 대해 유인태 사무총장은 `그렇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성명은 "늦은 감이 있지만 국회 사무처가 연구용역 집행을 결정한 것은 세종의사당 설치의 첫걸음을 공식적으로 내딛는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면서 "이제 국회 사무처는 연구용역 방향 및 범위에 대한 자체 계획을 조속히 수립해 연내 발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법 개정과 연계해 내년 예산에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50억 원이 반영돼 지난 대선에서 모든 정당과 후보의 공약이었던 세종의사당 설치가 본 궤도에 올라 실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성명은 또 "국회가 세종의사당 연구용역비 2억 원 조속 발주, 내년도 예산에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50억 원 반영, 국회법 개정이라는 패키지 전략을 통해 정치행정의 이원화로 인한 행정의 비효율성 극복, 수도권 과밀해소와 국가균형발전 선도, 국가정책의 품질 향상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