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비리를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치권이 14일 일명 유치원 3법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의 최근 발언을 문제 삼으며 허위사실 유포라고 주장한 반면, 민주당은 여야 간사 합의를 거쳐 심사를 하기로 했는데 오히려 한국당이 법안 심사에 참여 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민주당 박 의원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 간사인 김한표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박 의원이 최근 한국당이 로비를 받아 유치원 3법 처리에 시간을 끌고 있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한 것에 유감을 표명한다"며 "3법과 관련해 한국당의 법안을 제출한 이후 함께 심사하기로 간사간 합의해 놓고 이를 무시한 채 법안심사를 일방적으로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박 의원의 의혹제기는 동료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 뿐만 아니라 야당에 대한 모독"이라며 "법안에 찬성하면 찬성하는 집단 로비를 받고, 반대하면 반대하는 집단 로비를 받을 것이라는 박 의원의 발상이 항상 특정 집단 로비를 받아 입법을 해 온 데서 비롯된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반면 민주당도 이에 대해 반박 자료를 냈다.

교육위 법안소위위원장 겸 민주당 간사인 조승래 의원은 자료를 통해 "지난 6일 이찬열 위원장과 여야 간사가 모여 교육위 법안 소위 안건에 대해 합의를 했고 이 자리에서 유치원 3법을 논의하기로 했다"며 "간사간 합의된 절차에 따라 진행된 법안 심사를 일방적으로 강행했다고 주장하는 한국당 교육위원들에게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2일 법안소위에서 약속한대로 법안 소위의 추가 일정을 잡아 유치원 3법을 포함한 교육위 긴급한 현안 법안 논의에 참여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