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이덕훈 한남대 총장(사진 오른쪽)과 박황순 (사)중앙시장 활성화구역상인회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13일 이덕훈 한남대 총장(사진 오른쪽)과 박황순 (사)중앙시장 활성화구역상인회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제공
한남대는 13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사)중앙시장 활성화구역상인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스마트한 혁신을 통해 전통시장의 변화 및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양성 등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시장 자생력 육성·강화, 시장 고유문화와 연계한 관광자원 및 특성 개발, 지역 거점시장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양 기관의 자체사업에 대한 인적, 물적 협력 및 정보공유 등이다.

한남대는 중앙시장 홍보를 위해 디지털 소셜마케팅 지원, SNS콘텐츠 창작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중앙시장 내 현장지원센터인 SMCC(Smart Collaboration Centre)를 개설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덕훈 총장은 "한남대는 중앙시장 활성화구역상인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며, 젊은이들이 찾는 역동적인 전통시장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