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단체, 국회 세종의사당 더 이상 방치 안돼

세종지역 시민단체들이 국회분원 설치와 관련, 문희상 국회의장과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행정수도완성세종시민대책위는 12일 성명을 통해 "국회의 세종의사당(국회 분원) 설치에 대한 논의가 지지부진한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문희상 국회의장과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지난 대선과 총선의 충청권 핵심공약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였던 만큼, 행정의 효율성 제고와 국가균형발전 선도, 대국민 약속이행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갖고 야당 및 국회 사무처를 설득해야 한다"면서 연구 용역비 2억 원의 조속한 집행과 내년 예산안에 세종시의사당 설계비 50억 원 반영을 요구했다.

국회분원 연구용역비 2억 원은 지난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예산이고 국회의원 전원이 결정한 사안임에도 불구, 국회 사무처가 선제적 조치를 거부하며 운영위에 책임을 떠넘기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대책위는 이어 "국회가 내년 예산에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50억 원을 반영해 세종시에서 근무하는 2만 명의 공무원과 연구원이 여의도 출장을 위해 4시간을 길거리에서 소비하지 않고, 세종청사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면서 "문 의장과 민주당은 세종의사당 설치를 더 이상 `정치적 미아`로 방치하지 말고, 결단과 책임 정치의 전형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