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는 5일 제240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갖고 다음달 14일까지 40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대전시와 시교육청을 비롯한 산하기관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 `2019년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의 의결한다. 또 의원 발의 안건 7건을 포함한 조례안 46건 등 모두 77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찬술 의원이 대표 발의한 `비래동-와동-신탄진동 대전 동북부 순환도로 건설 촉구 건의안`△이종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전의료원 설립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촉구 건의안` △정기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전시 누리과정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촉구 건의안` △이광복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산업통상자원부 수소산업 전주기 제품안정성 지원센터 대전 유치 결의안`을 의결하고 정부와 국회 및 시에 건의하기로 했다.

6일부터 16일까지는 그동안 접수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와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정과 교육행정의 주요 현안사항과 추진사업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19일과 20일 제2·3차 본회의에서는 시 및 교육청의 주요 현안에 대한 시정질문을 실시하며, 2019년도 예산안 제출에 대한 시장 및 교육감의 시정연설 및 제안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김종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각종 자료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에 내실을 기하고, 2019년 예산안은 시민들의 마음을 헤아려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우선순위를 두고 세심하게 심사 해 줄 것"을 당부했다.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