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 유치원 비리·고용 세습 논란' 등 보고 가능성... 23일 국무회의 주재로 공식 업무 재개

유럽순방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공식일정 없이 현안 점검과 관련 보고를 받는 것으로 국정에 복귀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은 대통령 공식 일정이 없다"며 "연가를 낸 것은 아니고, 출근 해서 각종 회의와 보고 등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문 대통령은 이날 매주 월요일마다 가졌던 이낙연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이나, 수석 보좌관 회의도 갖지 않은 채 각종 민생 및 경제 상황을 점검했다.

당장 국정감사에서 핫 이슈로 떠오른 사립유치원 비리와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 정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교육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의 경우 당정청은 21일 비공개회의를 열고 비리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서기도 했다. 더욱이 집권여당인 민주당이 이번 국정감사에서 사립 유치원 비리를 들춰내며 이슈 몰이에 나서고 있는 상황인 만큼, 대통령의 관련 메시지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오는 23일 국무회의에서 `비리 근절` 메시지를 내지 않겠느냐는 관측도 흘러나온다.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에 대해선 한국당을 포함한 야 3당이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키로 하고, 대여 공세 전선을 확장하고 있는 만큼, 청와대에서도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는 사안이다.

`강서 PC방 살인사건`도 뜨거운 현안 중 하나이며, 고용여건을 포함한 경제 현안에 대한 점검도 시급한 현안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하루 현안 점검 시간을 가진 뒤 23일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것으로 공식 업무를 재개하며, 김기영·이종석·이영진 헌법재판소 재판관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진행한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