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논산시 제공
포스터=논산시 제공
[논산]논산시는 건강도시 선포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민공원에서 2018 논산시민 건강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에게 건강을!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도시 논산을` 주제로 건강도시 논산 선포 1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다양한 건강체험 기회 제공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논산시 한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등 의약단체를 비롯한 26개 유관기관과 보건소가 협력해 36개의 건강검진, 정보, 체험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족뮤지컬 ′도깨비를 빨아버린 우리 엄마′와 어린이 구강건강인형극 ′빨간모자와 충치늑대′, 치매극복가요 메들리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제2회 논산시민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걷기대회는 걷기운동 확산과 시민 화합을 위해 마련했으며, 오전 9시 30분부터 반야산 둘레길(4km)을 걷는 코스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도시 조성에 대한 논산시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