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초 18일 기자회견 통해 조직개편 밝힐 예정이었으나 17일 일정 취소

- 도의회측에서 예산정책담당관실 신설 요구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

충남도가 조직개편을 추진 중인 가운데 도의회의 인력 확대 요구에 난색을 보이고 있다.

17일 충남도에 따르면 19일 조직개편 내용이 담긴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를 입법예고한다.

당초 도는 18일 행정부지사 주재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조직개편 관련 내용을 밝힐 예정이었으나 이날 취소하고 연기키로 했다.

이는 최근 도의회측이 도에 예산정책담당관실 신설을 요구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조직개편에는 민선 7기 도정철학 및 방향을 반영해 균형발전담당관 신설, 남북교류협력 전담팀 신설, 의정 정책지원 전문인력 확충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이중 도의회 의정 정책지원 전문인력이 눈에 띈다.

의정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도의회 의정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확충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책보좌관과 비슷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의원 2명당 1명의 정책전문인력을 채용해 모두 13명을 충원할 예정인데 기존 정책전문인력 4명을 더하면 모두 17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도의회는 예산정책담당관실 신설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도의회 의회사무처를 보면 총무담당관, 의사담당관, 입법정책담당관 등 3담당관 체제인데 예산정책담당관을 추가해 4담당관 체제로 운영하겠다는 것이다.

연간 심의·의결하는 예산이 10조 원에 달하다 보니 예산과 재정분석, 평가 등을 들여다볼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것이 도의회의 주장이다.

이와 관련 도는 난감하다는 입장이다.

도 관계자는 "도의회가 요구한 예산정책담당관실 신설에 대해 검토 중인 것은 맞다"며 "당초 예정됐던 기자회견을 연기하고 입법예고 기간인 19일부터 24일까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확정한 후 발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