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진광호 기자
사진=진광호 기자
[충주]충북 중북부 시장·군수들에 이어 충주시의회도 충북선철도고속화사업(이하 충북선고속화)의 예타 면제를 정부에 촉구하고 나섰다.

충주시의회 의원 전원은 17일 충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주시의회 의원 19명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충북선고속화의 예타 면제를 긍정적으로 검토해달라며 정부와 청와대에 건의한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시의회는 "이 사업은 2014년부터 추진됐으나 예타에서 경제성 저조를 이유로 미 선정됐다"면서 "지난해에도 1단계 구간(청주공항-충주)이 한국개발연구원에서 예타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나 경제성 확보를 위한 보완과 수정 등 조사기간이 장기화되면서 난항을 겪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시의회는 "지난해 7월 19일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향후 5년 동안의 국정운영을 그려놓은 100대 국정과제에도 포함됐다"며 "충주시의회 의원 모두는 충북선고속화가 국가정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22만 충주시민과 함께 적극 동참해 나걸 것임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6일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상천 제천시장, 홍성열 증평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신철호 단양부군수 등 충북 중북부지역 5명의 시장·군수들이 충주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낙후된 지역의 고른 발전을 위해 충북선고속화사업이 조속히 추진되길 희망한다"면서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해 줄 것을 간곡히 건의 드린다"고 정부에 호소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