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대기질개선과 쾌적한 환경보전을 위해 올해 일반승용 전기자동차 8대를 보급한데 이어 오는 26일까지 5대의 초소형 전기자동차를 추가로 신청 받는다.

17일 군에 따르면 신청차종은 환경부가 정한 초소형 전기자동차로 르노삼성의 `TWIZY`, 대창모터스의 `DANIGO`, 쎄미시스코 `D2` 총 3대다.

이에 차량사양 등 구체적인 내용들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탈(ev.or.kr)과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조금은 대당 95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에 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군민, 법인, 기업, 단체다.

전기자동차 구매를 원하는 자는 희망차종을 선택해 오는 26일까지 제작사별 지정 대리점을 방문해 매매계약서를 작성한 후 군청 환경과 환경관리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신청자가 보급대수 미달인 경우 추첨 없이 전원 선정하고, 신청자가 보급대수를 초과할 경우 접수기간이 끝나고 공개추첨 방식에 따라 선정할 계획이다.

박병욱 환경관리담당 팀장은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없는 친 환경전기자동차가 많이 보급 되면 관내 대기환경이 수준이 많이 개선될 것"이라며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올해 친 환경차 총 13대에 2억 750만원을 지원하며, 내년에는 총 20대로 늘려 보급할 계획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