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이 후원하고 (사)대한노인회 음성군 지회(지회장 류재경)가 주관하는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16일 음성체육관에서 조병옥 군수를 비롯 각급 기관단체장, 경로당 임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을 받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경로 헌장낭독 및 유공자 표창, 기념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기웅 분회장님을 비롯한 43명과 4개 단체는 평소 지역사회 발전에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노인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한 공으로 표창을 받았다.

이어진 품바 공연, 색소폰 연주, 민요 공연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로 어르신들이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9988 행복나누미 경로당 프로그램 시범으로 어르신들의 끼와 열정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계기가 됐다.

조병옥 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과 노인복지향상에 힘쓰는 여러 단체 및 회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어르신들이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사회로 환원하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