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이은권(대전 중구) 의원이 연일 국토위 산하 피감기관들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를 던지며 눈에 띄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 의원은 모친상 와중에도 국회의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피감 기관들에 대한 문제점 등을 지적하고 대안을 촉구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의원은 16일 충북도 국감에서 이시종 충북지사를 향해 애정어린 충고를 했다. 이 의원은 "정부와 지자체가 협력해서 청주공항이 중부권 최대 관문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는 국회의원과 지자체가 머리를 맞대 논의하고 이를 위한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천화재 참사와 관련된 안전 대책도 주문했다.

이 의원은 또 "KTX 세종역 신설에 왜 반대하고 있는지, 합리적인 근거를 말해달라"면서"언론보도를 보면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세종역 재추진을 공식화했는데 그 이유를 무엇이라고 보는가"라고 물었다.

이 의원은 지난 국감에서도 "KTX 세종역 신설 부분은 정치적으로 결론을 내릴 것이 아니라 대전시의 이익이 충분히 고려되야 할 사안이라고 본다"며 신중론을 펼쳤다.

이 의원은 앞서 한국도로공사 등에 대한 국감에서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과도한 수수료를 지적하면서 개선을 촉구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민간운영업체가 입정업체에 부과하는 수수료율의 규정이 따로 없어 최고 58.5%에 달하는 수수료 요율을 적용하고 있다"면서 "백화점 보다 높은 수수료인 40% 이상을 내는 입점업체만도 790개로 전체 입점업체의 45%에 달한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밖에 고속도로 휴게소의 위생관리 실태를 지적하면서 국민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는 등 활발한 국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