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천군 제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제1회 옥천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가 성과를 거두며 전시회 참여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200만원을 군장학회 기금을 기탁해 귀감이 되고있다.

이번 전시회 임시총무를 자처한 이담테크 구형서(47) 대표이사는 "지역내 기업제품 판로개척과 홍보를 위해 전시회를 열어 준 군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 주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장학금기탁 뜻을 전했다.

옥천군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 13일 충북도내 지자체중 처음으로 제1회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하루라는 짧은 기간으로 아쉬움이 있었지만 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기업인들의 높은 참여의지로 각 부스마다 알차게 꾸려져 방문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역내 24곳 업체가 참여한 전시회는 방문객 3000여 명을 불러 모으며 1200만원 판매고를 올렸다.

200여 건의 구매상담과 120건의 원스톱 상담(구인·구직, 기업지원, 금융상담 등)을 진행했다.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한 기업인들의 발길도 이어져 성황을 이뤘다.

군은 이번 전시회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추진중에 나타난 미비점을 분석·보완해 내년엔 지역내 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를 연다는 계획이다.

김현숙 기업지원담당 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우수제품 전시회를 통해 지역내 우수제품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제품을 우선 이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 나아가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옥천군 제 1회 중소기업우수제품전시회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 제 1회 중소기업우수제품전시회 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