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시 계룡면(면장 강환실)이 고마 컨벤션홀에서 계룡권역(계룡면, 이인면, 탄천면, 반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반장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강위원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를 초빙해 `공주시 계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국가와 마을의 복지교두보`라는 주제로 취약계층 발굴 및 사회복지 지원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민(民)`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반장, `관(官)`인 읍면동사무소의 협력의 중요성과 역할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교육에 참석한 협의체 위원과 복지반장의 역할 수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연계에 필요한 지역자원 발굴과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복지반장은 마을별 반장들을 복지반장으로 위촉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제도 알리미 활동을 하고 있다.

강환실 계룡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복지자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반장들이 본연의 역할과 정체성을 알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앞으로도 사랑과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을 찾고 알리고 줄이는데 모두가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