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동군은 갑작스러운 사고 등으로 인해 위기상황에 처한 저소득층 가구의 생활 안정을 돕고 따뜻한 복지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긴급지원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긴급지원제도는 주 소득자가 사망·실직·폐업·행방불명 등으로 소득을 상실하거나 중한 질병 또는 부상을 당해 의료비 마련이 어려워 생활이 곤란한 세대에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75%(1인 123만 9000원, 4인 335만 원) 이하, 재산은 농어촌(영동군) 7250만 원 이하, 금융재산은 500만 원 이하(단, 주거지원은 700만 원 이하) 기준에 모두 적합해야 한다.

군은 올해 9월까지 생계가 곤란한 세대에 긴급생계비와 의료비 등 2억 원을 지원했다.

군은 긴급지원제도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없도록 이장회의, 전광판, 소식지 등의 다각적 매체를 활용해 홍보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긴급지원제도는 복지사각지대와 위기가정에 희망의 등불과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어려운 이웃 발견시 군 희망복지지원팀(☎043 (740) 3581-4)나 보건복지부콜센터(☎129)에 연락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