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계룡시 제공
포스터=계룡시 제공
[계룡]충남도와 계룡시는 `2018 충남건축·공공디자인문화제`을 11일부터 14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연다.

충남 건축·공공디자인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해 예로부터 풍수지리상 대길지로 알려진 계룡시에서 `맥(脈)`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건축, 자연과 공공디자인, 자연과 인간 사이를 잇는 관계와 소통에 대해 살펴본다.

올해 공공디자인전 및 건축문화대전은 충남분야와 함께 계룡시 분야의 출품테마를 추가로 공모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공공디자인전 계룡시 분야에는 계룡시 괴목정 공원과 계룡IC톨게이트 디자인 개선안을 공모했고 건축문화대전은 계룡복합터미널조성과 계룡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출품 테마로 했다. 공모작은 문화제 기간 동안 상시 전시될 계획이다.

행사는 건축문화제 세미나, 도시디자인 탐사발표 등 학술세미나와 가가호호 프로젝트, 찾아가는 박물관, 나만의 인장디자인체험, 유리공예체험, 조아저씨 창의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창의적이고 유능한 건축인과 디자이너들의 작품으로 채워지는 이번 건축문화제는 계룡과 충남의 새로운 미래를 보여 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 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