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용덕 한화이글스 감독
한용덕 한화이글스 감독
"시즌 초 고참 선수들에게 먼저 기회를 줬다. 선수는 그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한용덕(53) 한화이글스 감독은 4일 대전 롯데전을 앞두고 가진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송광민을 2군행으로 보낸 것과 관련해 일각에서 불거지고 있는 고참 선수들과의 갈등설에 분명히 선을 그었다..

한 감독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기회를 주지만 시즌 초 기존에 있는 선수들에게 기회를 먼저 주는 게 맞다고 생각해 먼저 기용했다. 배제하지 않았다"면서 "억지로 리빌딩한 게 아니다. 고참이어서 빼는 게 아니라, 잘하면 기용한다"고 확고한 어조로 자신의 기조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구가 개인 성적이 우선시 되지만 자기 것만 찾을 수 없는 거고 팀의 구성원이기 대문에 팀에 비중을 둬야한다"며 "그라운드에서 보여주는 게 최우선이다. 그것 밖에 말씀드릴 게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감독은 지난 3일 주전 송광민을 2군으로 내려보냈다. 말을 아꼈지만 송광민이 팀에 저해되는 행동을 했다는 점이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가을야구 진출이 확정되고 순위 싸움에 나서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이뤄진 한 감독의 이번 전격 조치는 팀에 확실한 메시지를 줬다.

지난 3일 롯데전에서 한화는 7-6으로 재역전승했다.

한 감독은 "어제 경기는 시즌 초를 보는 것 같았다"면서 "괜찮은 경기였다"고 평가했다.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