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산군이 다음 달 11일 윤봉길체육관에서 `2018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군민과 기업이 행복한 일자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병역특례 지정 업체인 ㈜고비와 사회적기업 ㈜니스를 비롯해 내년 가동을 앞두고 있는 보령메디앙스와 보령제약 등 40여 기업체가 참여해 3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자는 군 취업정보센터(☎041(339)7284)에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해오면 누구나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일자리박람회장에서는 기업채용관 현장면접,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등 9개 취업전문기관의 입사 지원 서류 컨설팅과 분야별 맞춤상담, 아토피상담사·가죽공예가 등 체험을 통해 새로운 직업을 탐색해 보는 직업체험 부스 운영은 물론 면접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컬러매칭, 지문인적성검사 등 취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은 11곳의 산업·농공단지(2,994천㎡) 및 개별기업 등 344여 개의 기업이 가동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활발한 구인·구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송원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