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부서별로 운영되던 25개 홈페이지가 전면 통폐합 추진될 전망이다.

26일 군에 따르면 군민중심 맞춤형 홈페이지로 접근성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사업비 2억원을 들여 올해말까지 군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내년 1월부터 새 단장된 군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특히 개별부서에서 운영되던 홈페이지를 분야별 정보로 통합해 유사·중복건수를 없애는 등 군 대표 홈페이지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정지용문학관, 지용제, 묘목축제 등 22개 홈페이지가 흡수통합되고 기능상 별도 유지되어야 하는 옥천군민도서관, 의회 홈페이지, 계약과정정보공개시스템 등 3개 홈페이지 디자인이 개편된다.

정보접근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시각적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홈페이지는 스마트 기기화면크기에 맞춘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된다.

군은 이번 통합 홈페이지 구축으로 부서별 관리 운영의 업무부담이 감소되고 시스템 유지보수에 있어서도 큰 예산 절감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 보고 있다.

또 산발적인 운영으로 들어날 수 있는 홈페이지 관리운영의 허점과 웹 취약점을 악용한 사이버 침해사고를 적극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군 관계자 설명이다.

군은 대표 홈페이지 메인 디자인 시안을 결정하기 위해 내달 2일까지 군민의견을 듣기로 했다.

이에 군민과 누리꾼을 대상으로 옥천군 홈페이지(www.oc.go.kr)에서 온라인 조사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메인 세부디자인을 확인 후 선호하는 시안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한눈에 한손에 한번에 통하는 군민눈높이에 맞는 홈페이지를 구축해 정확하고 신선한 정보제공으로 대민행정력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