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지사가 `민선7기 첫 시·군 방문` 다섯 번째 일정으로 20일 청양군을 방문, 주민과의 대화장에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우선해 생활 인프라 구축, 농촌-관광·문화 접목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등을 통해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민선7기 첫 시·군 방문` 다섯 번째 일정으로 20일 청양군을 방문, 주민과의 대화장에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우선해 생활 인프라 구축, 농촌-관광·문화 접목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등을 통해 "무공해 청정 청양을 풍요롭고 활력이 넘치는 터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하고 있다.사진=청양군 제공
[청양]양승조 충남도지사가 `민선7기 첫 시·군 방문` 다섯 번째 일정으로 20일 청양군을 방문, 농업 경쟁력 강화를 우선해 생활 인프라 구축, 농촌-관광·문화 접목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등을 통해 "무공해 청정 청양을 풍요롭고 활력이 넘치는 터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날 양지사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도민과의 대화에서 "청양은 인구 감소에 따른 군세 약화, SOC 부족 등 미래 발전과 성장을 위한 현실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김돈곤 군수와 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우선 "유통구조 변화를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생산과 유통 통합관리를 통해 생산부터 마케팅까지 종합적인 지원을 펴고, 청양 공동 브랜드인 `칠갑마루`와 통합마케팅 연계 체계를 구축해 대형 유통업체 입점이 확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청양농협 포고버섯처럼 다른 원예 품목도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 소득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하고 청양고추와 구기자 주산지로서 청양군의 명성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충남 소방복합시설 건립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청양군과 공동 대응하고, 옛 청양여자정보고는 도교육청과 협의해 전반적인 활용 방안을 강구토록 하겠다고 약속해 청양인구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승조 지사는 이날 주민과의 대화 후 청양군노인종합복지회관을 비롯해 청양군 보훈회관, 정산요양원, 정산시장 등을 두루 살피며 민심과 지역발전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