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가볼만한 곳 [대전]

2018 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 한마당 프로그램.
2018 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 한마당 프로그램.
추석 명절 한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엑스포과학공원에서 펼쳐진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25-26일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한빛광장 일원에서 `2018 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한가위 놀이 한마당 행사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된다. 공사는 4개의 마당(가족 체험마당, 가족 공연마당, 전통 놀이마당, 먹거리 마당)으로 이번 행사를 구성했다.

가족 체험마당에는 햇곡식 마라카스 만들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등 운영되고, 가족 공연마당에는 한빛광장 중앙광장에서 신나는 광대의 `마술쇼` 와 `레크레이션` 등이 펼쳐진다.

전통 놀이마당에는 `널뛰기 놀이`, `대형 윷놀이`, `굴렁쇠 놀이` 등이 펼쳐지고 먹거리 마당에는 푸드트럭이 준비된다. 공사는 명절 기간 젊은 세대들의 한복 착용 확산을 위한 이벤트로 한복 착용시 한빛탑 무료입장과 첨단과학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인생사진관에 대해 5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최철규 사장은 "한가위 명절을 맞아 `엑스포과학공원 한가위 놀이 한마당`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면서 풍요롭게 추석 연휴를 보내시고 가정의 행복과 화목을 기원한다"고 추석인사를 전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