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태안 대야도 등 한가위 가볼 만 한 어촌체험마을 소개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마을의 낙조.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마을의 낙조.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전국의 어촌체험마을 20곳을 소개했다.

충남 태안의 대야도어촌체험마을은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여행지다. 마을 곳곳에 작은 공원과 정자가 있어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마을 부근의 꽃지해수욕장에서는 아름다운 낙조도 볼 수 있다. 대야도 어촌마을은 2017년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마을답게 체험 프로그램, 숙박시설, 서비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특히 가을에는 제철 꽃게를 활용한 게국지와 간장게장도 즐길 수 있다.

충남에서는 바지락캐기, 대하,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보령 무창포와 낙지, 쪽배그물체험, 서산마애삼존불의 서산 중리도 가볼 만 한 곳으로 꼽힌다.

경북 울진의 기성어촌체험마을은 가족 여행지로 첫손 꼽힌다. 해조류 표본 만들기, 물고기 탁본 뜨기 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해양생물 관련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울진 특산물인 대게가 들어 있는 붉은대게피자와 바다향 가득한 멍게비빔밥으로 입맛을 돋우고, 백암온천에 들러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피로까지 싹 날릴 수 있다.

먹방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가을 제철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을 빼놓을 수 없다.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신선한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특히 가을에는 제철 수산물로 유명한 전어를 구이, 회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한 해상펜션에서는 숙박과 함께 낚시, 통발체험이 가능해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 충분하다.

한편 해수부는 바다여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seantour.page)에서 오는 23일까지 `추석 황금연휴에 우리 함께 어촌가자!` 이벤트를 연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수산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