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국제요리대회에 참가한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이 디저트 부분 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충남도립대 제공
2018 서울국제요리대회에 참가한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이 디저트 부분 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충남도립대 제공
[청양]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호텔조리제빵학과가 서울국제요리대회에서 남북평화를 기원하는 화합의 메뉴를 선보이며 디저트 분야 은상을 차지했다.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2018 서울국제요리대회`가 열린 가운데 최영문 교수와 임미래 교수 지도 아래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 4명이 참여해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은상을 차지한 메뉴는 한국의 지도모양을 형상화한 퍼즐 쿠키와 청양의 유명 식재료인 밤을 활용한 `밤 초코렛 무스케이크`로 남북 화합의 의미와 가을의 기운은 담아냈다.

이와 함께 호텔조리제빵학과는 국제요리대회와 병행해 남산 `한국의 맛` 축제 기간 동안 창업실습의 일환으로 부스를 열고 `개성약과`와 `쌀조청`, `평양만두`, `이북식 소고기무침` 등을 판매하며 관광객의 입을 사로잡았다.

허재영 총장은 "다양한 경진대회를 통해 실습과 이론을 조화롭게 체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업실습과 전공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은상을 타기까지 우리 학생들의 수고가 많았다. 더 많은 기회와 경험이 주어지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올해 학과발전계획을 전면 수립하고 미슐랭 출신 교수 영입과 세계 3대 요리학교인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의 한국협회인 KCIA와 협약하는 등 미슐랭 스타 요리사를 본격 양성한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