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에서 우체국 직원의 실수로 대입 수시 관련 서류가 누락될 뻔한 사고가 발생했다.

서류접수 마감 전 이 같은 사실을 학부모가 인지하면서 일단락 됐지만, 우체국이 모든 잘못을 학생으로 몰아갔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A고등학교에 따르면 이 학교 학생이 B대학교와 C대학교에 보내는 수시 관련 증빙서류를 우체국을 통해 접수했으나 서류가 모두 B대학교로 발송됐다.

이 같은 사실은 지난 17일 B대학교에서 학부모에게 C대학교의 서류까지 왔다고 알리면서 드러났다. 학부모는 즉시 학교에 이 같은 사실을 알렸고, 학교장은 이날 직접 우체국을 찾아 확인하는 과정에서 황당한 답변을 들었다는 입장이다.

이 학교 교장은 "처음 우체국에서는 바코드를 잘못 붙여 배송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다"며 "그런데 서류를 다시 만들어서 방문하니 담당자들이 학생이 잘못해서 생긴 일이라고 입장을 바꿨다"고 말했다. 이어 "B대학교에 협조를 구해 잘못 배송된 서류봉투를 보니 C대학교 주소가 정확하게 기재돼 있었다"며 "이를 우체국에 보여줬더니 그제서야 말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있었다며 자신들의 잘못이 맞다고 입장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학생과 학부모는 17일 오후 늦게 전화를 받고 서류 때문에 혹시나 대학에 합격하지 못할까 하루 동안 잠도 못 잤다"며 "서류가 없어졌으니까 항의를 했는데, 모든 책임을 고객에게 떠 넘기는 우체국 직원들의 행태는 이해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우체국 담당자는 "학생의 잘못이라고 이야기 한 것이 아니다. 서로 오해가 있었다"며 "대학교 인근 우체국에서 골라 냈어야 했는데, 추석 명절 때문에 바쁘다 보니 실수가 있었다. 학교에는 죄송하다"고 해명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